현대글로비스 물류 서비스와 고객 지원 정보

2024년 12월 05일 by beautyskinstor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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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글로비스는 지난 2030년까지의 중장기 전략을 세우며, 향후 6년간 9조 원 이상의 대규모 투자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매출액을 40조 원 이상으로 확대하고, 영업이익률을 7% 수준으로 끌어올리려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목표는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호텔에서 열린 '2024 CEO 인베스터 데이'를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물류 서비스의 혁신과 성장을 위한 투자

 

현대글로비스는 물류 인프라 및 선박 자산에 역대 최대 규모의 투자를 단행하여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사용 후 배터리 재활용 및 스마트 물류 솔루션 등 새로운 성장 동력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고자 합니다. 공격적이고 신속한 투자를 통해 신규 배당정책 및 무상증자 실시 등 주주 친화적인 경영을 실현할 것입니다.

기업 정체성의 변화

현대글로비스는 그 기업 정체성을 물류의 '연결'에서 '완결'로 바꾸어 나가고 있습니다. 타깃 시장을 자동차 산업군에서 산업 전반으로 확장하여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다섯 가지 정책을 설정하였습니다:

 
  • 자동차 공급망 관리(SCM) 솔루션의 독보적 지위 강화
  • 글로벌 E2E(End-to-End) 솔루션 전략 사업화
  • 톱티어 해운 경쟁력 강화
  • 스마트 물류 솔루션 사업화 및 체질 강화
  • 친환경 전략소재 자원순환 체계 구축

자동차 공급망 관리와 글로벌 확장

자동차 공급망 부문에서는 현대글로비스가 제공하는 맞춤 서비스로 자동차 반조립부품(KD) 수출, 완성차 해상운송, 중고차 물류 등을 아우르고 있습니다. 현대차와 기아 등 계열사 물량뿐만 아니라 다양한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의 비계열 물류 수행에도 힘을 쏟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비계열 사업 확대는 전체 매출 중 비계열 비중을 40%까지 높이는 전략의 일환으로 진행됩니다.

 

종단 간 물류 솔루션의 적극 추진

현대글로비스는 물류의 출발에서 최종 도착지까지 모든 과정을 아우르는 종단 간(E2E) 물류 솔루션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전기차 배터리, 건설 기계, 에너지 설비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입니다. 향후 금속, 화학, 바이오, 반도체 등 고부가가치 산업군으로도 고객을 넓혀 나갈 예정입니다.

해운 부문의 차별화된 경쟁력

해운 부문에서 현대글로비스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2030년까지 자동차선 선대를 128척으로 증대시키고, 이 선대의 경쟁력을 활용하여 계열 및 비계열 물량을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 특히 글로벌 완성차 제조사 및 신생 전기차 브랜드와의 협업도 강화할 예정입니다.

스마트 물류 솔루션의 투자 및 성장

스마트 물류 솔루션 부문에서도 현대글로비스는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강화하려고 합니다. 유통, 소비재, 이차전지, 자동차, 바이오, 석유화학 등 다양한 분야를 주요 공략 산업군으로 설정하고, 적극적으로 수주를 확대할 방침입니다.

친환경 전략과 배터리 재활용 사업

전기차 사용 후 배터리로 대표되는 친환경 전략소재 부문에서도 현대글로비스는 공격적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특히 배터리 재활용 사업을 중요한 매출 성장의 축으로 삼고 있습니다.

매출 목표와 비계열 매출 확대 전략

현대글로비스는 올해 매출을 26조~27조 원, 영업이익을 1조6000억~1조7000억 원으로 예상하며, 2030년까지 매출 40조 원 이상, 영업이익 3조 원 수준까지 높이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기존 사업의 확장과 비계열 매출의 적극적인 확대, 신사업 전개와 같은 3가지 전략을 추진할 것입니다.

 

물류 사업의 글로벌 경영 방향

해외 물류 사업에서는 비계열 영업을 공격적으로 전개하여 글로벌 포워딩 부문에서 비계열 매출 비중을 2030년까지 60% 이상으로 끌어올릴 계획입니다. 해운 부문에서는 글로벌 톱티어 서비스 경쟁력을 바탕으로 매출을 증가시킬 것입니다.

주주 환원 정책과 무상증자

현대글로비스는 주주 친화 정책을 통해 향후 3년간 신규 배당정책을 적용하기로 하였으며, 무상증자도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로 인해 발행 주식 수량이 3750만 주에서 7500만 주로 증가할 것입니다.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과 안정적인 이익의 확보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주주와의 소통을 강화할 것입니다.

이규복 현대글로비스 대표는 "사업적 성장과 주가 성장이 동반 상승할 수 있도록 모든 구성원들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회사의 성장이 주주에게도 즉각적으로 이어지도록 투명한 소통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결론적으로 현대글로비스는 다양한 분야에서의 성장을 위해 전략적이고 지속 가능한 경영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입니다. 이를 통해 물류 산업 내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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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FAQ

현대글로비스의 2030년까지의 매출 목표는 무엇인가요?

현대글로비스는 2030년까지 매출을 40조 원 이상으로 증대시키는 목표를 설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업을 더욱 확장하고 경쟁력을 높이려는 의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회사가 추진하는 친환경 전략은 무엇인가요?

현대글로비스는 전기차 사용 후 배터리를 재활용하는 사업을 중요한 친환경 전략의 일환으로 삼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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